여행에 있어서 쇼핑은 행복한 경험을 더 얻을 수 있는 필수적 요소입니다. 세부에는 쇼핑몰을 대표하는 세 곳이 있는데 그중에서 옷을 좋아하고 쇼핑을 좋아하는 저한테는 세부에서 없어서는 안될 아얄라 몰(Ayala mall)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세부 아얄라몰 (Ayala Center Cebu)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시~ 오후 9시
금, 토 오전 10시~ 오후 10시
주소 : Cebu City, 6000 Cebu,
아얄라몰은 필리핀 세부시티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로,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심지입니다.
SPA 브랜드 총집합
자라 ZARA, H&M, 풀 앤 베어 Pull&Bear, 버슈카 Bershka, 스트라디바리우스 Stradivarius, 망고 MANGO, 유니클로 등
세부에서는 특히 트렌디한 옷을 구매하기가 힘듭니다. 쇼핑몰 아니면 로드샵도 없고 로컬 브랜드도 사실 잘 없습니다.
세부 아얄라몰은 세계적인 브랜드부터 현지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점이 입점해 있어 쇼핑의 폭이 넓습니다.
제가 아얄라몰을 제일 좋아하는 부분이기도 한데, ZARA(자라)가 세부에서 아얄라몰 밖에 없습니다. H&M 은 sm몰에도 있는 방면, 한국에서는 사라졌던 풀 앤 베어, 버슈카, 스트라디바리우스까지 접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우리나라 스파오처럼 필리핀 현지 SPA 브랜드들도 저렴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부에서 3달을 지내면서 옷 쇼핑은 자제해야지 마음먹었는데 그게 쉽지 않죠? 참새가 방앗간을 지나칠 수 없듯이 매주 아이쇼핑이라도 하려고 방문했던 것 같습니다. 상품 구성은 SPA 브랜드 특성상 한국과 유사하지만 가격이 세부 물가 대비를 생각해서 그럴까요? 비싸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급하게, 트렌디하게, 스타일을 놓치고 싶지 않은 분이라면 아얄라몰에 꼭 방문해시길 추천합니다.
메트로 마트 Metro mart
여행에 왔으면 기념품이나 현지 스낵 같은 거 무조건 구매하잖아요? 열심히 놀고 메트로마트에서 모든 것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한국인 관광객들이 무조건 사는 7D망고, 코코넛칩, 바나나칩은 물론 젤리, 견과류 등 마트 메인 코너에 가시면 시식까지 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필리핀에서 유명한 헤어 트린트먼트, 에센스 브랜드 비트리스 VITRESS 추천합니다.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한테도 메트로 마트는 필수적인데 세부에서 3달 살기를 하면서 장 보러 메트로마트에 거의 매일 온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느끼기엔 세부 야채 퀄리티가 정말 좋지 않습니다. 야채들이 많이 죽어가고 있다고 느낄 정도니까요. 그리고 은근히 식자재가 비쌉니다. 세부 물가 너무 비싸요.
더 테라스 The Terraces 식당가와 추천 카페 아바카베이커리 ABACA Baking Company
아얄라몰의 또 다른 특징은 'The Terraces'라 불리는 야외 공간입니다. 이곳은 레스토랑과 카페가 모여 있는 식사 및 휴식 공간으로, 분수대와 녹지를 배경으로 한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세부에서 유명한 레스토랑이나 프랜차이즈 또한 아얄라몰에 입점해 있어 한국인 관광객들도 자주 찾는 곳입니다.
특히, 인기 많은 아얄라몰 현지 식당으로 게리스 그릴, 츄비츄비, 졸리비 등이 있는데 일식, 중식, 해외 프렌차이즈 식당들도 있으니 뭐 먹을지 고민된다면 아얄라몰에 가서 간판보고 메뉴 보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해서 일주일에 2번은 갔던 카페 아바카 베이커리 ABACA Baking Company를 소개합니다.
ABACA Baking Company
아얄라몰 4층 야외 정원 쪽으로 나가면 있는 아바카 베이커리는 정말 강력추천하는 커피 맛집, 브런치 맛집입니다.
한국인들은 거의 대부분 그 옆에 스타벅스에 많이 가던데 저는 여기 커피 맛있더라고요. 처음 세부에 왔을 때 세부 커피 맛없다고 해서 원두랍 핸드드립 세트까지 갖고 왔는데 아바카 커피 알고 나서 자주 방문했습니다. 가격대는 한국이랑 비슷합니다. 그만큼 퀄리티는 좋습니다. 현지 부자친구들도 자주 방문하고 브런치시간에 사람 정말 많습니다. 간판부터 베이킹 컴퍼니답게 빵 종류 맛 나쁘지 않고 저의 추천 메뉴는 피넛버터 앤 캐러멜라이즈 바나나 와플, 이탈리안 잡 베이글 샌드위치 추천합니다. 세부에서 처음 느껴보는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자부합니다.
지금까지 지극히 주관적으로 좋았던 세부 아얄라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